본문 바로가기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알림마당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알림마당

공지사항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설 맞이 교육감 청렴 서한문 안내 게시글 상세 정보
제목 설 맞이 교육감 청렴 서한문 안내
작성자 정동욱 작성일 2021.02.04 조회수 1310

 

청렴 서한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인천시민과 교육가족께 드립니다.

 

그동안 인천교육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 신축년 흰 소의 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청렴도 평가결과 2018년에 이어 2020년에도 ‘청렴도 평가결과 최고등급’을 달성하였으며, 부패방지 시책 평가에서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전국최고의 청렴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는 인천교육가족 모두가 청렴을 위해 노력한 결과입니다.

 

우리 고유의 명절 설날이 다가옵니다. 명절이 되면 인사치레라는 명목 하에 선물을 주고받습니다. 그러나,『청탁금지법』시행과 함께 공직자의 청렴이 더 엄격하게 요구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우리 교육청에서는 이번 설 명절에도 청렴한 공직문화와 부담 없는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해‘선물 안주고 안받기’운동을 전개합니다. 교육감인 저부터 앞장서서 실천하여 청렴한 공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입니다. 선물이 아닌 풍성한 마음으로 코로나19를 이겨 낼 수 있는‘청렴 인천’의 교육가족이 되길 바랍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 가정과 직장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년 2월

 

인천광역시교육감 도 성 훈 올림

 

첨부파일 목록을 나타낸표로 파일명, 크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일명 크기
파일 인천광역시교육청 감사관_설날-청렴-서한문2.jpg 105.55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