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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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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전자민원
Ⅰ. 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 모든 직원은 우리 기관을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I. 우리는 모든 행정을 고객 중심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I. 우리는 교육에 필요한 각종 정보 제공, 자료 개발, 교단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I. 우리원을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해 시설을 최적화하고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 우리는 고객으로부터의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Ⅱ. 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 행정서비스 이행 기준

1. 고객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본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을 먼저 본 직원이 담당 업무에 관계없이 정중히 맞이하고,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별 담당 업무가 포함된 배치도를 게시하고, 각자의 책상에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고객이 필요한 업무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는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요청내용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최대한 신속히 회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각 사무실은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본원에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친절하게 “감사합니다.(안녕하세요?) AI융합교육원 ○○○부 ○○○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합니다만 000-0000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등의 말로 안내후 연결해 드리겠으며,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는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용건 등을 메모 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최대한 최대한 신속하게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무리 할 때는 “감사합니다.”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끊겠습니다.

2.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교육관련 자료 및 정보 공유에 앞장서겠습니다.

  • 우리원의 정보공개마당에 교육에 필요한 정보 및 자료를 공개함으로써 정보의 공유 운동에 앞장서겠습니다.
  • 교수 및 학습과 관련된 정보를 개발 및 수집하여 제공함으로써 교실수업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원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 홈페이지 : https://ienet.ice.go.kr》

3. 우리는 교육연구에 필요한 자료개발과 학교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각종 탐구수업 및 융합수업 자료를 개발하고 연수를 운영하여 과학교육 및 융합교육 정착을 위한 교수방법 개선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교수학습플랫폼 운영을 통해 교육 현장을 지원하겠습니다.
  • 교원 연수 운영을 통해 학교현장 교사들의 역량 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4. 고객이 인천학생과학관의 귀중한 지식자원을 습득, 활용하기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과학기술 지식 보급을 위한 전시·교육 분야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함양하여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인천학생과학관 전시물의 유지·보수에 힘써 관람하시는 고객에게 최적의 전시물 상태를 제공하겠습니다.

5.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개

  • 본원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통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이를 수렴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6. 고객의견 청취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통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 있는 경우 방문·전화·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 처리창구의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서명 부서창구 전화번호 FAX
총무부 직원 친절·불친절 신고 032-880-0714 032-880-0788

기획운영부

각종 교수학습 플랫폼 032-880-0731 032-880-0748

융합교육부

각종 과학(융합)행사 및

인천학생과학관 운영

032-880-0753
032-880-0790
032-880-0797

7. 서비스 시정 및 개선

  • 직원이 불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면 즉시 시정·조치하게 하여 고객에게는 항상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불친절 ·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신고되지 않은 사안은 수시로 점검하여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상과실로 고객이 두 번이상 방문하게되면 사실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전화 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에게 주의·친절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8.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를 위해 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발전과 서비스 질의 개선을 위해 불친절 · 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면,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열심히 일하는 모범적인 직원이 있으면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기바랍니다.
  •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신청취지를 꼭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부서 : 총무부
담당자 : 이경애 주무관
문의 : 032-880-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