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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전자민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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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공무원으로서 교육에 대한 각종 정보 제공이 인천교육 발전에 필수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고객 중심의 지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I. 우리는 모든 행정을 고객 중심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I. 우리는 교육에 필요한 각종 정보 제공 및 자료개발과 교단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I. 우리원을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해 시설의 최적화 및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 우리는 고객으로부터의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이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 서비스 이행기준 】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행정서비스 이행 기준

1. 고객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을 먼저 본 직원이 담당업무 구분없이 정중히 맞이하고,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 각자의 책상에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모든 고객이 필요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원하는 시간에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각 사무실은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

※ 우리원에 전화를 주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는 직원은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감사합니다. 인천교육과학정보원 ○○부 ○○○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 고객이 같은 내용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3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보다 늦게 전화를 끊겠습니다

2.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교육관련 자료 및 정보 공유에 앞장서겠습니다.

  • 우리원의 공개자료실에 교육에 필요한 정보 및 자료를 공개함으로써 정보의 공유 운동에 앞장서겠습니다.
  • 교수 및 학습과 관련된 정보를 개발 및 수집하여 제공하므로써 교실수업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원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우리는 교육연구에 필요한 자료개발과 교단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수업기법 개발연구와 교육조사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각종 실험자료를 개방하여 과학교육 교수방법 개선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 정보화를 위한 S/W개발 및 시청각자료를 제작함으로써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지원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해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개방하여 간단한 복사나, FAX, 전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를 구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하여 손쉽게 문헌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원문 구축 시스템 구현을 통한 웹서비스 강화하겠습니다

4.고객이 인천학생과학관의 귀중한 지식자원을 습득, 활용하기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과학기술 지식보급을 위한 전시.교육 분야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함양하여 양질의 정보를 제공 하겠습니다.
  • 인천학생과학관 전시물의 유지.보수에 힘써 관람하시는 고객에게 최적의 전시물 상태를 제공하겠습니다.

5. 고객참여와 의견수렴 및 만족도 조사를 이렇게 하겠습니다.

  • 우리원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하여 만족도를 평가받고, 그 다음 운영계획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민원상담코너를 마련하여 수시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6. 고객의견 청취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통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원이 제시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열린 지원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 처리창구의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총무부 880-0714 880-0788

인천교육플랫폼

인천e학습터

인천SW교육지원센터

교육정보부 880-0736 880-0748

각종 과학행사 및

인천학생과학관 운영

과학교육부 880-0754
880-0755
880-0797

7. 서비스 결과에 대한 보상 및 시정을 하겠습니다.

  • 친절한 서비스에 대하여 인사상 우대 등 적절한 보상을 하겠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즉시 고쳐 친절서비스를 생활화 하겠습니다.
  • 불친절.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신고하지 않은 사안도 매월 자체 점검을 통해 바로 잡아나가겠습니다.
  • 담담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방문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전화 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8.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면,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 중에서도 특별히 모범적인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성명이나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익명,가명 신청시 회신 불가)
담당자 정보
부서 : 총무부
담당자 : 이경애 주무관
문의전화 : 032-880-0714